영화리뷰

엑시트(2019) 리뷰 재난 영화에 대한 독특한 해석

키봉 2023. 2. 26. 03:08
반응형

 

 

엑시트의 정보

 

'엑시트'는 이상근 감독의 2019년 대한민국 재난 코미디 영화이다.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기업의 탐욕과 그것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입니다.

이상근 감독은 2014년 한국에서 세월호 참사를 목격한 후 "엑시트"를 만들도록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망했으며 그 중 상당수는 고등학생이었습니다. 세월호 과적, 선원의 과실, 정부의 재난 대응 비리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참사가 일어났다. 사건이나 외부 세력뿐만 아니라 기업의 탐욕과 정부 부패와 같은 인간 행동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문제를 조명하고 관객이 더 안전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신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도록 격려하는 영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엑시트'의 줄거리는 서울에 대한 독성 가스 공격을 중심으로 합니다. 기업의 화학 물질 취급 부주의로 인해 발생합니다. 두 주인공 용남과 의주는 등반 기술을 이용해 도시를 탈출하고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

영화의 액션 시퀀스와 실제 효과의 사용은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기량은 물론 이야기에 사실감을 더한다. 영화는 또한 유머와 사회적 논평을 통합하여 재난 플롯의 긴장과 드라마의 균형을 맞춥니다.

전체적으로 '엑시트'는 재난 장르의 요소와 사회적 논평을 결합한 독특하고 시사하는 바가 많은 영화입니다. 기업의 탐욕과 환경 문제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를 통해 '엑시트'는 시청자가 자신의 행동이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도록 독려합니다.

 

신선도100% 재난영화 탄생

 

 재난영화는 대중적인 장르지만, 기업의 욕심이 빚어낸 재난은 흔치 않다. 그것이 바로 이상근 감독의 2019년 한국 재난 코미디 영화 <엑시트>에서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영화는 독가스 공격 이후 서울을 탈출하기 위해 자신의 등반 기술을 사용해야 하는 전직 암벽 등반가 용남을 따릅니다. 이 리뷰에서는 <엑시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시청할 가치가 있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엑시트 재난 코미디 줄거리

 

<엑시트>는 대한민국의 재난 코미디 영화입니다. 어머니의 서울 회갑잔치에 참석하는 전직 암벽 등반가 용남(조정석). 용남은 삶의 방향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고, 가족들로부터 정착과 취업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다.

용남은 생일 파티에서 우연히 의주(임윤아) 대학시절 짝사랑했던 여자와 마주칩니다. 두 사람은 재회해 옛 추억을 나누며 하룻밤을 보낸다. 다음날 용남과 의주는 시내를 걷다가 이상한 안개가 끼어드는 것을 눈치챈다. 그러자 유독가스 공격이 도시를 강타하고 거리는 혼란과 공포에 휩싸인다.

용남과 의주는 자신의 등반 기술이 생존의 열쇠일 수 있음을 금세 깨닫는다. 그들은 도시 전체에 퍼지는 유독가스를 피해 더 높은 곳을 찾아 나선다.

도심 속을 헤쳐나가는 용남과 의주는 다양한 장애물과 난관에 부딪힌다. 그들은 건물을 오르고, 크레인에서 그네를 타고, 도시의 하수 시스템을 통해 길을 찾아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건물에 갇힌 노인 그룹을 포함하여 다른 생존자들을 만납니다. 용남과 의주는 힘을 합쳐 건물 옥상까지 오르는 기술을 이용해 이들을 구출한다. 생각보다 빠르게 퍼지는 유독가스 때문이다. 그들은 너무 늦기 전에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시간과 경쟁해야 한다.

결국 용남과 의주는 고층 빌딩 꼭대기에 도달하고 그곳에서 유독가스 공격의 범인을 만난다. 그 남자는 회사의 안전하지 않은 관행에 대한 내부 고발로 해고된 전직 화학 회사 직원입니다. 그는 도시에 유독가스를 뿜어 복수를 결심했다. 용남과 의주는 힘을 합쳐 그 남자를 쓰러뜨리고 유독가스가 더 이상 퍼지는 것을 막는다. 결국 그들은 도시를 탈출하여 가족과 재회할 수 있습니다.

 

엑시트 액션 및 유머

 

<엑시트>의 액션 시퀀스는 잘 실행되고 보기에 흥미진진합니다. 영화는 CGI에 의존하지 않고 실제적인 효과를 사용하여 장면을 더욱 사실적이고 현실적으로 느끼게 합니다. 특히 클라이밍 장면이 인상적이며 배우들의 운동능력이 잘 드러난다. 영화에는 코믹한 장면도 있어 긴박한 상황에 경쾌함을 더한다. 유머는 결코 억지로 느껴지지 않으며 영화의 어두운 요소와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엑시트 리뷰와 감상

 

 전반적으로 <엑시트>는 액션, 코미디, 사회적 논평을 독특한 방식으로 결합한 즐겁고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재난 영화를 좋아하거나 색다른 영화를 찾고 있다면 <엑시트>는 확실히 볼 가치가 있습니다. 독특한 컨셉, 훌륭한 연기, 인상적인 액션 장면, 유머와 긴장감의 적절한 균형을 갖춘 <엑시트>는 재난 장르 팬과 재미있고 몰입감 있는 영화 경험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영화입니다.

 

엑시트에 대한 최종생각

 

<엑시트>는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으며 비평가와 청중 모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독특한 콘셉트와 인상적인 액션 시퀀스, 강렬한 퍼포먼스가 재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다른 것을 찾고 있다면 <엑시트>에 기회를 주십시오.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