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Masquerade) 리뷰 줄거리

키봉 2023. 2. 27. 23:36
반응형

 

 

광해, 왕이 된 남자(Masquerade) 정보

 

광해는 추창민 감독의 2012년 대한민국 사극 영화이다.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가 주연을 맡았다. 영화는 17세기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암살 시도를 피하기 위해 평민을 고용해 자신을 사칭하는 왕의 이야기를 그린다. 숨막히는 영화 촬영법과 풍부한 프로덕션 디자인으로 놀랍습니다.

 

캐릭터가 잘 발달되어 있고 연기도 수준급이다. 특히 이병헌은 왕과 서민을 동시에 훌륭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 영화는 역사, 정치, 드라마가 혼합된 영화로 해당 장르의 팬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상업적으로도 성공했습니다. 제49회 대종상영화제 감독상, 제49회 백상예술대상 예술감독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긴장감 넘치는 줄거리와 흥미로운 캐릭터. 이 영화는 IMDb에서 10점 만점에 8.2점, Rotten Tomatoes에서 93%의 지지율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 영화 마니아들이 보고 감상할 만한 명작이다.

 

결론적으로 <광해>는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잘 만들어진 영화다. 매력적인 스토리, 탄탄한 연기력, 인상적인 비주얼로 사극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작품이다. 한국 영화 산업의 재능과 창의성을 보여주는 영화이자 세계 무대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입니다.

 

Masquerade - 줄거리

 

'광해'은 17세기 후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 영화입니다. 암살 시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자신을 가장하기 위해 닮은 평민을 고용하는 왕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 영화는 왕이 왕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동시에 자신의 자의식과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치러야 하는 희생과 씨름하면서 정체성, 권력, 충성이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영화는 왕 광해(이병헌)를 암살하려는 반군 집단의 혼돈과 폭력의 장면으로 시작된다. 혼돈의 한가운데서 왕은 간신히 탈출하여 몸을 숨긴다. 자신과 자신의 왕국을 지킬 방법을 간절히 찾고 있던 그는 자신의 자리를 대신할 이중자를 고용할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는 자신이 가장 신뢰하는 조언자 허균(류승룡)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허균은 처음에는 주저하지만 결국 계획에 동의하고 적임자를 찾기 시작한다. 결국 그는 왕을 쏙 빼닮은 천한 거리 예능인 하선(역시 이병헌)을 만나게 된다. 그는 자신의 아버지가 반군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계획을 진행하는데 동의합니다. 왕의 역할에 대비하기 위해 철저한 훈련과 코칭을 받으며 예절부터 왕의 말과 행동까지 모든 것을 배웁니다.

 

준비가 되면 하선은 왕의 역할을 맡습니다. 왕이 되어 광해를 대신하여 왕국을 통치하기 시작합니다. 그는 자신의 도덕 감각과 고문의 요구 및 백성의 기대 사이에서 균형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왕이 되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 것을 곧 알게 됩니다.

 

하선은 자신의 새로운 역할에 안주하고 자신의 주제에 대한 공감과 정의로운 통치에 대한 열망을 키우기 시작합니다. 그는 특히 가난한 사람들의 곤경과 그들이 부자와 권력자들에 의해 착취당하는 방식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그는 왕국의 정책에 변화를 주기 시작하는데, 그의 행동이 그들의 권력 장악력을 약화시킬 것이라고 걱정하는 고문들의 억울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자신의 정체성과 자신과 자신의 왕국을 보호하기 위해 치른 희생을 받아들입니다. 하선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며 죄책감과 수치심에 시달리며 숨어 지내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농부들의 세금을 낮추고, 수감자들의 환경을 개선하는 정책을 도입합니다. 그는 또한 개인의 복지에 개인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변장을 하고 거리로 나가 그들이 살고 있는 상황을 직접 확인합니다.

 

그러나 하선의 인기는 그를 적들로 만들기도 합니다. 당초 왕위 계승 계획을 지지했던 왕비(한효주)는 커져가는 하선의 영향력과 인기에 위협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녀는 왕의 권위를 무너뜨리고 자신이 왕국을 장악하기를 바라며 그에 대한 음모를 시작합니다.

 

한편 반군 지도자 조내관(장광)은 하선의 진짜 광해이며 그의 계속되는 통치는 그들의 대의를 위협합니다. 그는 하선을 함정에 빠뜨리고 그를 궁 밖으로 유인해 매복한다.

 

하선은 간신히 매복을 피하지만 그 과정에서 심각한 부상을 입는다. 그는 다음으로 돌아갑니다

반응형